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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rictec 터널 가마 소성 압력 체제에 대한 논의

2025-09-16
Latest company news about Brictec 터널 가마 소성 압력 체제에 대한 논의

Brictec 터널 킬른 소성 시 압력 체제에 대한 논의

터널 킬른 소성 중 압력 체제의 합리성은 소성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. 킬른 압력 체제는 터널 킬른의 길이를 따라 정압의 분포 패턴을 의미합니다. 서로 다른 카 위치의 압력 데이터를 플롯하여 “압력 곡선”을 얻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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압력 체제는 킬른 내부 가스의 흐름 상태를 직접 결정하며, 이는 다음 사항에 영향을 미칩니다:
1. 킬른 내 열 교환;
2. 필요한 연소 공기량 및 배출되는 배기 가스량;
3. 킬른 내부의 압력 및 온도 분포의 균일성.

 

I. 압력 체제의 형성
킬른 내부의 압력 분포는 여러 가스 흐름이 함께 작용한 결과입니다:
1. 냉각 구역: 다량의 찬 공기가 유입되는 반면, 가열된 공기는 배출됩니다.
2. 소성 구역: 연료 연소로 가스가 생성되며, 1차 공기 및 분무 연료가 추가됩니다. 이 구역의 압력은 일반적으로 대기압보다 높아 양압을 형성합니다.
3. 예열 구역: 배기 팬에 의해 다량의 연도 가스 및 수증기가 배출됩니다. 킬른 압력은 대기압보다 낮아 음압을 형성합니다.
양압에서 음압으로 전환되는 동안 킬른 내부 압력이 외부 대기압과 동일한 인터페이스가 존재합니다. 이를 제로 압력 평면(또는 제로 포인트/제로 위치)이라고 합니다.
(1) 제로 압력 평면 이전(예열 구역) → 음압 구역, 연도 가스 및 수증기 배출에 유리하지만 찬 공기 침투를 유발하여 열 성층화 및 온도 차이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.
(2) 제로 압력 평면 이후(소성 구역) → 양압 구역, 찬 공기 유입을 방지하고 안정적이고 균일한 온도를 유지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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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I. 제로 압력 위치 제어
실제 작동에서 대부분의 터널 킬른은 소성 구역을 약간의 양압으로 유지하고 제로 압력 평면을 다음 위치에 설정합니다:
1. 소성 구역의 중간;
2. 또는 단열 구역을 향한 석탄 공급 열의 약 1/3 지점 주변;
3. 또는 이 위치보다 약간 뒤쪽.
이렇게 하면 고온 가스가 전체 벽돌 스택을 균일하게 채워 고온에서 벽돌의 균일한 가열 및 단열을 보장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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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II. 양압 제어를 위한 주요 사항
1. 적절한 양압의 장점: 안정적인 킬른 분위기, 균일한 온도, 찬 공기 유입 방지.
2. 과도한 양압의 위험: 상당한 고온 가스 누출 → 열 손실 증가;
3. 킬른 카 바닥 밀봉이 불충분한 경우 → 고온 가스가 아래로 흐르면서 다음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:
(1) 킬른 카 스커트의 변형 및 손상;
(2) 모래 밀봉 홈의 마모;
(3) 베어링 윤활유의 증발로 인한 베어링 손상;
(4) 작업 환경 악화.
따라서 터널 킬른 작동은 과도한 양압을 피하고 약간의 양압만 유지해야 합니다.